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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ython 만들면서 배우기15] 만들면서 배우는 Python 경주마 만들기05

Python

by donggyu1998 2021. 7. 26. 22: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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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글 작성자는 vscode를 활용하여 Python을 작성하고있습니다.

 

💡 [실행화면]

KakaoTalk_20210726_223020905.mp4
1.14MB

문제
https://donggyu.tistory.com/77?category=954042
위 코드를 먼저 진행한 후 위 사진처럼 경주마가 골인한 경우 "골인!" , "등수" 
표시와 경기 종료 후 순위 등수대로 출력하시오.

💡 코드 확인

코드 주소 : https://pastebin.com/1r71Ss7a

 

💡 간략한 코드 설명

horse_make라는 변수 설정 후 range에 horse_make를 넣는다.

그러면 5마리 인 경우 5라는 숫자가 range에 들어가게된다. 

 

    horse_make = int(input("몇마리의 말을 경기에 내보내시겠습니까? ::"))

    for i in range(horse_make):
        horse_list.append(Horse("%d번마" % (i + 1)))

만약 pos는 line_length로 값을 변경한다. 

이렇게 코드를 설정하게 되면 재사용하기에도 좋고, line_length 기준으로 하여 값을 변경할 수 있다. 

그 후 score == 0으로 0인 경우 count, place가 추가 된다. 

append 값은 이름과 등수로 line_length에 도달하지 못 하면 새로운 값을 반복적으로 랜덤값 증가를 시킨다. 

new_pos = line_length로 20이상의 값을 벗어나지 못 하게 설정한다. 

            if pos == line_length: 
                if score == 0:
                    count -= 1 
                    place += 1
                    item.setScore(place)
                    score_result_list.append(item.getScore())
                    horse_result_list.append(item.getName())
                print(item.getName(), "골인!", item.getScore(), "등",end="")
            else:
                rand = random.randint(1, 5)
                new_pos = pos+rand

                if new_pos > line_length:
                    new_pos = line_length

                item.setPosition(new_pos)

            pri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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