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Java:Android Studio] 만들면서 배우는 Java로 Intro 화면 만들기

Kotlin|Java

by donggyu1998 2021. 7. 20. 22:13

본문

반응형

💡 글에서는 Android Studio를 활용하여 Java코드로 작성하고있습니다.

💡 [실행화면]

💡 [코드]

IntroActivity

MainActivity

manifests 수정

💡 Handler

한 스레드는 그 내부의 연산만 가능하며 다른 스레드의 UI를 건드릴 수 없습니다.

그런데 만약 스레드들이 서로 영향을 줄 수 없다면 스레드의 존재 이유가 없을 것입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

서로 다른 스레드 간의 참조를 위해서 스레드 간에 통신할 수 있는 장치를 만들었는데 그것이 핸들러[Handler]입니다.

- 스레드란 어떠한 프로그램내에서 -> 프로세스 내에서 실행되는 흐름의 단위
- 핸들러란 서로 다른 스레드 간의 참조를 위해서 스레드 간에 통신할 수 있는 장치

핸들러는 스레드 간에 메시지 객체나 러너블 객체를 통해 통신할 수 있는 장치이며, 하나의 핸들러는 하나의 스레드와 관련을 맺습니다.

핸들러는 자신이 생성된 스레드에 짝이되며 다른 스레드와 통신을 수행하게 됩니다.

 

지금 우리는 코드에서 Handler를 handler라는 생성자를 이용하여 postDelayed()를 활용하고 있습니다.

postDelayed는 가볍게 몇초뒤에 실행시키고 싶을때 주로 사용되는 "postDelayed메소드"입니다.

 

명시적 Intent

- 명시적 인텐트는 가장 많이 볼 수 있는 방법입니다. 바로 앱의 화면전환를 하는 방법입니다.

하나의 액티비티에서 다른 액티비티로의 화면 전환시 사용하는 것입니다.

암시적 Intent

- 암시적 인텐트는 Intent의 Action에 따라 해당하는 적합한 애플리케이션의 클래스를 호출한다. 이 때 단 하나가 아닌 여러개가 호출 될 수도 있습니다.

암시적 인텐트는 웹브라우저 호출, 이메일 전송, 전화앱으로의 통화 등이 해당합니다.

 

우리 코드에서는 Handler와 Intent를 활용하여 MainActivity.class로 갈 수 있는 글을 보았습니다.

 

💡 안드로이드 생명 주기 onPause 

onPause()는 다른 Activity가 활성화 되었을 때 호출됩니다. 

잠시 멈춤상태에 있는데 다시 Activity가 활성화되면 onResume()가 호출되며 Activity가 활성화 하지만

onPause()상태에 있다가 메모리가 부족하게 되면 Process Kill을 하여 메모리를 반환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